본문 바로가기

개미 퇴치법 100%성공시키는 개미 퇴치약 추천

greatbrave 2024. 10. 2.
반응형

오래된 아파트나 주택일 경우 바퀴벌레 혹은 개미가 있을 수 있습니다. 바퀴벌레의 경우에는 백해무익한 해충이기 때문에 가능하면 빠르게 박멸을 해주어야 하고, 집 개미의 경우에는 바퀴벌레에 비한다면 익충에 속하지만 그래도 우리 삶을 불편하게 하기에 역시나 최대한 빨리 없애주는 게 좋습니다. 오늘은 직접 시도해 본 개미 퇴치법과 완전한 개미 박멸을 위해 직접 사용해 본 개미 퇴치약에 대해 알려 드리겠습니다. 

개미 퇴치법 100%성공 하는 방법

저는 얼마전 이사를 했습니다. 이삿짐을 열심히 정리를 하다 보니, 새로 들어온 집의 주방에 작은 바퀴벌레약 같은 게 설치되어 있었습니다. 다소 오래된 구축 아파트라서 아마도 해충이 있나 보다라고 생각을 했는데, 저녁시간이 되니, 생각지도 못한 존재들이 싱크대 주변을 돌아다니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이 녀석들 생각보다 똑똑한 것 같았습니다. 불이 켜지고 인기척이 나니 모두 아주 빠르게 도망을 가고 있었습니다. 이들의 존재는 다름 아닌 개미였는데요, 앞서 발견한 바퀴벌레약 같은 것도, 역시 개미 퇴치제였습니다. 그리고 이 개미 퇴치약은 주방 여기저기 구석구석에 설치가 되어 있었는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개미들이 여러 마리 보이는 걸 보면, 이전 거주자는 개미 제거에 실패한 것 같았습니다. 아무튼 이전 거주자가 오랫동안 해결 못한 개미를 결론적으로 저는 단 하루 만에 개미 박멸에 성공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제가 직접 성공한 개미 퇴치법을 알려드리도록 할 테니, 포스팅을 천천히 읽어 보시기 바랍니다. 

 

효과가 없었던 개미 퇴치법

우선 인터넷에서 가장 흔하게 권하는 방법인 식초나 레몬은 직접 해보니 생각보다 효과가 거의 없다시피 했습니다.  개미를 발견한 첫날 시간이 저녁 시간대라서, 가장 급하게 쓸 수 있는게 식초와 냉장고에 있던 레몬즙 이었는데요, 이 두 가지를 개미가 지나다니는 길목과 더불어 개미가 드나드는 타일 틈사이에 뿌렸음에도, 개미들은 그 옆을 잘 지나다녔습니다. 아마도 이것은 개미의 품종에 따라 다를 수 있을 것 같은 방법이면서도 동시에 개미에게 직접적인 위해를 가하는 방법이 아니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그러니, 여러분은 이 방법에 너무 기대하지 않으시기를 바랍니다. 

스팀청소기로 개미 퇴치 시도

그다음날, 집안을 청소하며 두 번째 개미 퇴치를 위한 시도를 했습니다. 두 번째 시도한 방법은 바로 스팀청소기를 사용하는 방법 이었는데요, 개미가 드나드는 깨진 타일 틈사이로 뜨거운 스팀을 주입했습니다. 그리고 동시에 싱크대 곳곳을 스팀으로 청소해 주었습니다. 하지만 이 방법도 완벽하지는 않았습니다. 눈앞에 보이던 개미들은 아주 쉽게 뜨거운 스팀에 박멸되었지만, 몇 시간 뒤 다시 구멍 틈사이로 개미들이 들락거리기 시작했습니다. 아마도 눈앞에 보이는 개미는 몇 마리 수준이지만, 벽 속 어딘가에 오랫동안 자리를 잡고 살던 개미들은 수백 수천 마리일 테니, 식초나 스팀청소나 모두 미미한 것은 어쩔 수 없나 봅니다. 

 

맥스포스퀀텀 개미 퇴치약으로 하루만에 박멸

맥스포스퀀텀

그렇게 마지막 방법으로 개미 퇴치약을 이용했습니다. 제가 사용한 제품은 바이엘 사의 맥스포스퀀텀이라는 개미 퇴치약입니다. 이 약은 투명한 겔 타입의 약인데요, 온라인에서 약 6천 원 정도면 구매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이 제품의 장점으로는 이 약을 개미 또는 진딧물이등의 해충들이 먹고 나면 1일 이내 높은 방제 효과가 나타난다는 점입니다. 이러한 이유는 이 약의 주 성분이 이미다클로프리드라는 약제인데, 이미다클로프리드는 1세대 네오니코티노이드 살충제의 가장 대표적인 약제입니다. 고효율, 저독성, 낮은 잔류성, 넓은 스펙트럼의 특징을 가지며, 이 약이 가장 효과 있는 경우는 바로 입으로 빨아들이는 해충들인 진딧물, 총채벌레, 깍지벌레, 개미등에 방제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맥스포스퀀텀 을 먹는 개미

위 사진을 보시면 빨간색 화살표 옆으로 집 개미가 보이는데요, 그 위로 물방울 처럼 보이는 게 맥스포스퀀텀입니다. 맥스포스퀀텀을 아주 소량 싱크대 주변에 살짝 한 방울씩 뿌려두면 지나다니던 개미가 이렇게 와서 먹게 되는데요, 식사를 마친 개미는 곧 집으로 돌아가게 되고, 이제 자신이 먹었던 맥스포스퀀텀을 다른 개미들과 또 나누어 먹게 됩니다. 그리고 다른 개미들까지 강력하게 박멸됩니다. 

마치며

개미 퇴치법 완벽하게 하기 위한 방법을 오늘 포스팅에서 알려 드렸습니다. 식초나 레몬등의 방법만으로 효과를 보기 어려우셨다면 저처럼 이렇게 맥스포스퀀텀 개미 퇴치약으로 쉽게 성공해 보세요. 약제를 설치 하면서도 반신반의했지만, 실제 하루가 지나니 더 이상 개미들이 보이 지를 않아 너무나 좋습니다. 단, 이 약을 사용할 경우 주의사항이 있습니다. 유아나, 반려동물이 이 약을 먹을 수 있으니 약제를 설치할 때 주의가 필요하다는 점입니다. 앞서 설명드린 이미다클로프리드는 유해성이 있는 약품이니 사용상 주의가 필요합니다. 꼭, 사용 설명서를 잘 참고하셔서 쓰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