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랜만에 가본 이케아 기흥점 전기차 충전소 주차장 현황
오랜만에 이케아 기흥점에 다녀왔습니다. 분위기는 평일 저녁이라 그런지 한산해도 너무 한산하더라구요. 전체적인 불경기라는 말이 이럴때 정말 와닿습니다. 아무튼 몇년만에 이케아에 가본김에 전기차 충전기는 어디 있나 확인해 보았습니다.
이케아 기흥점 전기차 충전시설은 A1번 기둥에 위치하고 있었습니다. 쉽게 찾는 방법은 주차장 진입시 윗층으로 가지 않고 그대로 직진후, 바로 좌회전 할 수 있는 곳에서 좌회전을 하신후 A기둥까지 쭉 다시 돌아와야 합니다. 이렇게 하시면 어렵지 않게 찾아갈 수 있습니다.
이케아 기흥점의 전기차 충전 주차 시설에는 투루차저가 설치되어 있었습니다. 예전에 살던 아파트에도 설치되어 있던 모델이라 반갑기도 했는데요, 아쉬운점은 이게 EV링크랑은 또 연결이 되지 않더라구요. 그래서 원래 가지고 있던 투루차저 카드로 충전을 할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급속충전기는 1기밖에 보이지 않았습니다. 그외에 무수히 많이 설치된 대략 20기의 충전시설은 전부 완속충전이였습니다. 보통 이케아 쇼핑을 둘러 보려면 한시간 이상은 걸리니, 완속으로 충전을 할경우 5~10% 정도 충전이 가능할듯 하네요.
각 차량의 주차 자리에는 바닥에 EV charger라고 표시가 되어 있었습니다. 보통은 녹색으로 칠해져서 전기차충전 또는 친환경차 충전이라고 쓰여있는데, 역시 외국계 기업이라 전기차 충전 시설도 영문으로 표기를 해놨나 싶었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