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 카페 덕소 남우커피 로스팅하우스 (주차장, 메뉴 정보)
덕소에 위치한 남양주 카페 남우커피를 얼마 전 다녀왔다. 커피 좀 마신다는 주변 지인들의 추천으로 가게 된 것인데, 카페는 생각보다 아담하고 조용한 곳이었다.
원두를 로스팅 하는 남양주 남우커피 방문기
남우커피 개요
남양주 카페 남우커피의 위치는 남양주 도곡2리에 있다. 참고로 이곳 덕소는 잠실에서 30분 거리임에도 행정구역상으로는 와부읍 덕소리 로서, 동네 학생들이 농어촌전형으로 대학을 지원할 수 있는 곳이다. 그러나 실제 와보면 농어촌이라고 하기보다는 아파트들이 적당히 자리 잡고 있는 한강 상류 동네쯤 되겠다. 이러한 동네의 특성상 교통이 다소 불편하기에 자차 없이 남우커피까지 가기는 조금은 어려울 듯싶다.
흔치 않은 로스팅 하우스
그럼에도 불구하고 남양주 카페 남우커피를 찾아갈만한 이유는 충분하다. 요새 정말 흔치 않은 로스팅 하우스 이기 때문이다. 이 카페는 2층으로 되어있는데, 2층에는 마치 이곳의 심장처럼 거대한 로스팅 기계가 한쪽을 차지하고 실제 원두를 볶고 있다. 이곳을 다녀간 사람들이 이집 사장님이 커피에 정말 진심이세요 라는 말을 하는 게 과언이 아닌 듯싶었다.
남우커피 메뉴판
남양주 카페 남우커피는 거대한 커피 로스팅 기계로 원두를 직접 볶는 집이라 그러지, 메뉴의 구성도 일반 카페보다는 차별화된 느낌이 든다. 간혹 남양주 대형 카페들을 가보면 적당히 그럴싸한 메뉴를 만들어 비싼 가격에 파는경우도 볼 수 있는데, 커피에 진심인 이곳은 그런 것에는 별 관심 없고, 오로지 정말 좋은 한잔의 커피를 내어주려고 하는 것 같다. 실제 커피를 마시면서 그런 느낌이 들었다.
그러한 이유 덕분인지, 아래 살짝 보이는 디저트 케이크류도 정말 맛있는 것들만 있었다. 그외에 다양하게 로스팅한 커피의 드립백 등을 판매하고 있었다.
아늑한 2층
남양주 카페 남우커피 가게 매장은 1층보다는 2층이 좀더 편안하고 아늑했다. 마치 다락방 같은 이곳에서 잠시동안 편한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 개인적으로 2층 계단 앞쪽 창가 쪽 자리가 마음에 들었다.
약간 아쉬운점
물론, 조금 아쉬운 점도 있었다. 카페의 위치가 도심 내부에 있기에 창밖의 뷰는 그리 근사한 뷰는 보이지 않는다는 점이었다. 만일 카페를 찾는 데 있어서 주변 경관을 바라보며 쉬는 게 좋은 분들에게는 어울리지는 않는 카페 일듯 싶다.
시그니처 메뉴 강추
남양주 카페 남우커피에 들르시면 가장 추천드리고 싶은 메뉴가 있다. 바로 흑임자라떼인데(물론 나 또한 추천받아갔다) 맛이 정말 고소하고 달달하다. 주변을 지날 일이 있다 변 들러서 먹어볼 만한 메뉴다라고 충분히 말할 수 있을 듯싶다.
주차 정보
남우커피는 건물 바로 옆에 유료 주차장이 있다. 주차 공간은 매우 넓은 편이다. 주차 요금은 최초 30분에 1,000원이고 이후 15분당 1,500원인데, 남우커피 방문 시 2시간 무료로 주차가 가능하다.
추천 콘텐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