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벌레 시체 제거 쉽게 하는 방법

황금발 2024. 9. 17.

무더운 여름 한밤에는 벌레들도 잘 나오지 않더니, 날이 조금 선선해지자 밤길에 벌레들이 무척이나 많습니다. 이럴 때 밤사이 고속도로 등을 주행하고 나면, 다음날 자동차 전면부는 벌레시체 자국이 가득하기 마련입니다. 특히나 자동차 헤드라이트가 불빛을 일으켜서 더욱더 벌레들이 모이게 하는 효과까지 있어 상황은 더 나빠지는데요, 이럴 때 아주 쉽게 벌레시체 제거를 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자동차 벌레시체자국

1. 버그클리너를 활용해 자동차 벌레 시체 제거하기

시중에 판매하는 버그클리너 제품을 이용하면 손쉽게 벌레자국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는 방법도 무척 간단한데요, 저의 경우에는 셀프 세차장에 들러서 차량에 프리워시를 해줄 때 뿌려주는 편입니다. 차량에 물을 뿌리기 전 벌레 시체 위에 버그 클리너를 잔뜩 뿌려주고 난 후, 몇 분 뒤 차량을 고압수로 씻어내도 대부분의 자동차 벌레제거가 가능합니다. 물론 여기에 미트질을 더해주면 더욱 효과가 좋고, 만약 이 과정을 지나도 벌레자국이 지워지지 않는다면 마른걸레로 차량을 살살 닦아 주면 대체로 거의 다 지워집니다. 왜냐하면 버그클리너는 단백질 분해 성분이 들어있기 때문입니다.  

버그크리너

2. 함께 쓰면 좋은 철분제거제

버그클리너를 사용하고 나서 차량에 철분제거제를 써주는 것도 좋습니다. 자동차는 주행을 하면서 철가루 즉 철분이 들러붙게 되는데요, 이 철분은 내차의 브레이크에서 나오는 분진으로 인해 발생하기도 하고, 반대로 주행 중 주변 차량의 분진이 내차에 들러붙게 되기도 합니다. 이러한 철분은 오랫동안 제거해 주지 않으면 차량의 도장면을 부식시킬 수 있는데요, 철분제거제를 뿌려주고, 물로 세척하는 것만으로도 차량에 붙은 철분을 손쉽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 철분제거제

철분제거제를 뿌리고 나면 차량의 도장면에 보통 보라색이나 핑크색 물이 흐르게됩니다. 이것은 철분제거제와 차량에 붙은 철분이 화학반응을 일으켜 발생하게 되는 것인데요, 철분제거제를 뿌리고 나서 고압수로 말끔히 세척해 주시면 말끔히 지워지게 됩니다. 대체로 시중에 판매하는 제품들은 비슷비슷한 제품이니 가성비 좋은 제품을 구매해서 쓰시면 됩니다.  

철분제거제와 화학반응이 일어나 보라색으로 변하는 모습

철분제거제 사용시 주의사항

철분제거제를 사용할때는 너무 오랫동안 차량에 철분제거제를 뿌리지 않는 게 좋습니다. 또한 마른 도장면보다는 1차적으로 세차가 끝난 상태에서 도포 후 물로 씻어내는 게 좋습니다. 철분제거제는 대체로 차량의 앞 좌석 도어 하단부, 뒷좌석 하단부, 뒷바퀴 휀더 부근을 중점으로 사용하시면 좋으며, 대체로 독한 약품이기 때문에 사용 시에 흡입하지 않도록 주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마치며

오늘은 자동차 도장면 관리를 위해 손쉽게 쓸 수 있는 버그클리너와 철분 제거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두 제품 모두 주변에서 손쉽게 구매할 수 있는 제품이니 차량의 도장면 관리를 위해 직접 구매 후, 셀프세차장에서 시공해 보시기 바랍니다. 평소 주행거리에 따라 다르겠으나, 각 제품들은 한번 구매하면 저의 경우에는 1년은 사용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