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입차 엔진오일 교환 전문점 삼성동 JNA 방문 후기
수입차 엔진오일 교환 전문점 검색을 많이 해보던 시절이 있다. 지금은 전기차를 타기 때문에 엔진오일을 교환할 일이 없지만, 예전에는 한창 부지런히 세차도 하고, 엔진오일도 주기적으로 교체하러 다녔던 시절이다. 매뉴얼 (보증) 대로라면 보통 수입차는 엔진오일 교환주기가 25,000km라고 하지만, 실제로는 10,000km를 권장을 하는데, 이는 일반적인 수입 승용차들의 경우이고, 포르셰 같은 고출력 차량들은 권장주기가 5000km 정도 라고 한다. 아무튼 그래서 bmw보증에 맞춰서 센터에서 엔진오일 교환을 하고, 만 킬로 정도 타고나면 갔던 곳 jna 오일을 포스팅해보려고 한다.
JNA오일
이곳은 다른 카센터와 다르게 엔진오일과 미션오일, 데후(디퍼런셜)오일 등 수입차 오일교환 전문으로 유명하다. 매장은 서울 삼성점이 본점이고 그 외에도 고양원흥, 성남시흥, 용인동백, 수원호매실점 등이 운영되고 있다. 내가 자주 갔던 곳은 삼성점인데, 가급적이면 역시 사전에 예약 후 방문하는 게 가장 좋다. 또한 종종 프로모션을 진행하니, 프로모션 때 방문하면 더 좋다. 예약은 아래 버튼을 눌러 참고!
수입차 엔진 오일 교환 전문 JNA 오일 삼성점
주소: 강남구 삼성동 100-4
영업시간 :09:30~20:00
주요 정비 항목: 엔진오일, 배터리 교환, 미션오일 교환, 브레이크 패드 교환, 디퍼런셜 오일 교환
수입차 엔진오일 교환 전문점 jna오일 삼성점을 갈때 한 가지 주의할 건, 가게 찾는 방법인데, 올림픽대로 출구 쪽에 위치해 있다. 주택가에서 올림픽대로 출구 합류부로 나오면서 바로 우회전을 해야 매장으로 바로 들어갈 수 있다. 골목길을 빠져나오면 최대한 천천히 매장을 살펴서 들어가는 게 좋다. 가급적 첫 방문시에는 길을 햇갈릴수도 있으니 올림픽대로에서 나오는 차가 적을때 가는게 좋다.
일단 jna오일 매장에 처음 방문하면, 보통 어떤 엔진오일을 원하는지 상담도 해주신다. 일단 나는 가성비 좋은 알핀 오일을 많이 썻던 기억이 있다. 동시에 들어와 있던 포르셰 같은 차량들은 좀 더 비싼 고가의 오일들을 넣는 것도 흔히 볼 수 있었다.
포르쉐같은 차량들은 엔진오일 교환주기도 짧음과 동시에 매우 비싼 오일이 들어가는데, 유지비가 정말 상상이 안된다. 5,000km는 데일리로 타면 정말 금방 탈 수 있는데 일반 수입차보다 두배는 비싼 오일을 넣어야 한다면, 정말 1년 유지비는 클것 같다.
수입차 엔진오일 교환 전문점 jna에 예약 후 방문하면 엔진오일을 교환하기까지는 약 1시간 정도 시간이 걸렸던 것 같은데, 기본적으로 엔진룸 열고, 차량체크 간단히 해주시고, 작업을 시작했던 것 같다. 마지막에는 엔진룸을 깨끗하게 닦아 준것도 기억이 난다. 별거 아니지만 정말 좋은 서비스.
수입차 엔진오일 교환 방법
어떤곳은 수입차 엔진오일 교환을 석션식으로 빨아들여 교환을 해준다고 하기도 하던데, 여기서는 보통 차량을 리프트에 올린 후 자연스럽게 낙차로 오일을 빼는 방식을 사용하고 있었다. 엔진오일을 빼는 동안 공기압을 체크해 주거나 하부 점검도 해주는데, 이런 부가적인 관리가 좋았던 기억이 있다. 대기실에서 차량 하부가 열리고 엔진오일이 떨어지는 모습을 볼 수도 있다. 처음에는 신기해서 눈여겨 봤었는데, 나중에는 그냥 잘 안보고 넘어갔던 적이 있다.
MANN 엔진오일 필터 교환
수입차 엔진오일을 교환할때 동시에 바꿔줘야 하는 게 역시 엔진오일 필터와 오일링이다. 여기서는 가성비 좋은 제품인 만 필터 제품으로 오일필터를 새로 교환을 해준다. 정품이나 이거나 별 차이가 없기 때문에 상관은 없다. 아니 정품이랑 이거랑 같은거라고 보면된다. 로고만 다를뿐 같은 제품이다.
BMW 330i 0W 30으로 교체
이날 내 bmw 330에 교체한 엔진오일은 알핀0w 30 오일이다. bmw 차량들의 순정 오일은 5w 30이거나 0w 30인경우가 대부분인데, F20 118D를 탈 때에는 5W 30을 넣었던 기억이 있다. 검색해 보니 0W 30이 연비나 치고 나가는 면, 소음면에서는 좀 더 좋다고 한다. 이 부분은 나도 자세히는 모르니, 아래 다른 분의 블로그 글을 참고해 보아도 좋을것 같다.
워셔액 서비스
수입차 엔진오일 교환과 간단한 경정비를 마치고 나면, 서비스로 워셔액도 한통씩 넣어주기도 했다. 얼마 안 하는 금액의 워셔액이겠으나, 이런 서비스는 정말 좋은 듯하다. 상황에 따라서는 딜리버리도 해준 기억이 있는데, 그래서 아침에 차를 맡기고, 오후에 받았던 기억도 난다. 아무튼 카센터 갈 때 기분은 뭔가 덤터기를 쓴 기분이 들거나, 혹은 제대로 서비스를 받은 기분 둘 중 하나인데, 여기는 후자에 가까웠던 기억이 있다.
수입차 bmw 엔진 오일 교환 비용
통상 수입 승용차들의 경우 5리터 정도의 엔진오일이 들어간다. 여기에 오일필터와 오일링등을 교체하면 공임포함 17만원 정도의 비용이 발생하는데, 프로모션이 있을때 이용하면 이보다 훨씬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참고로 사설이 아닌 bmw 공식 센터에서 교환할 경우 이보다 두배정도 가까운 금액이 나오는걸로 알고 있다. 그래서 수입차 오일관리는 소모품 교환 보증이 남아 있을 경우 센터를 통해서도 주기마다 교환받고, 또 10,000km마다 사설에서 교환받는게 제일 좋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