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봉역 맛집 새우소금구이와 대하 전문 상봉역 왕새우 직판장

greatbrave 2024. 8. 22.
반응형

오늘은 대하철을 맞아 새우 소금구이를 먹으러 다녀온 상봉역 맛집 왕새우 직판장 후기를 작성해 보겠습니다. 가족이나 친구 누구와 가도 방문하기 좋은 왕새우 직판장에 들러서 여러분도 제철 새우를 맛있게 드셔보시기를 바랍니다. 해마다 한번은 가볼만 하기 때문입니다.

상봉역 왕새우직판장 새우소금구이 메뉴가격 주차 후기

왕새우직판장

  • 주소: 서울시 중랑구 봉우재로 118 1층
  • 상봉역 4번출구 250미터 거리
  • 영업시간: 월~금 15:00~01:00
  • 영업시간: 토,일 12:00~01:00
  • 문의전화: 02-434-8882

1.매년 가을은 제철 대하를 먹는 계절

매년 9월에서 12월사이는 대하라고 불리는 새우를 먹기에 가장 좋은 제철로 알려져 있습니다. 왜냐하면 이 기간의 대하는 여느때보다 몸집이 커지고 그 덕분에 살이 더 많아지고, 맛또한 고소해 지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이 기간이 되면 특히 서해안의 태안군에서 대하축제가 성대하게 열리기도 합니다. 가보시면 대하소금구이부터 새우튀김 등등 별별 새우요리가 가득한 축제가 열리게 됩니다. 하지만 이렇게 좋은 축제가 있다 하더라도 대하를 맛보러 서울에서 태안군까지를 다녀오기에 그 거리는 만만한 거리는 아닙니다.  이럴때는 산지 못지 않은 맛집을 찾기 마련인데, 서울에도 대하구이를 잘하는 집들이 몇곳 있습니다. 저는 그중 올해 두번 다녀온 상봉역 왕새우직판장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왕새우직판장 간판
왕새우직판장 수족관 새우들

2.수족관에 신선한 제철 대하가 가득한 왕새우직파장 

올해초 저는 이집에 방문한 적이 있습니다. 그런데, 그때는 제철이 아니였기 때문인지 이집에 생새우가 없었습니다. 수족관도 텅 비어있었고, 주문한 새우들은 모두가 선동새우로 만들어지고 있었습니다. 때문에 생새우 소금구이를 기대하고 갔다가 실망할뻔 하기도 했었는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당시 생애 처음 먹어본 선동새우소금구이맛이 매우 좋았던 기억이 남아 있었습니다. 그래서 대하철이 오면 다시 생새우를 먹으러 이집에 와야겠다 라고 마음먹고 있었는데요, 드디어 방문해 보게 되었습니다. 

  • 참고로 선동새우란 배위에서 잡자마자 냉동시킨 새우를 선동새우라고 한다고 합니다.
  • 실제 맛을 보면 선동새우 보다는 당연히 생새우가 좀더 맛있습니다. 
  • 주차는 가게 건물 뒷편 주차장에 할 수 있습니다. 

왕새우직판장 메뉴판

3.왕새우직판장 메뉴와 가격

왕새우직판장에 주요메뉴는 보시는것 처럼 생새우 소금구이부터 새우해장라면까지 다양합니다. 이중 개인적으로 가장 추천하는 것은 역시 생새우소금구이 한판입니다. 양은 대략 성인2명이 배부르다 싶을만큼 먹을 수 있는 정도라고 보시면 됩니다. 그외, 나머지 메뉴들의 가격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생새우소금구이한판 45,000원
  2. 생새우소금구이반판 35,000원
  3. 생새우 500g 30,000원
  4. 생새우포장 1kg 38,000원
  5. 선동새우소금구이한판 38,000원
  6. 선동새우포장 1kg 33,000원
  7. 새우매운탕 28,000원
  8. 삼합짜글이 28,000원

왕새우직판장 내부 모습과 식기류

 

4.생새우소금구이를 주문

저희는 생새우소금구이를 주문했습니다. 살아있는 새우들이, 냄비속에서 파닥거리며 익어가는걸 바로 눈앞에서 보는 진귀한 경험을 하게 되었는데요, 4분간 구워지고, 1분여간 뜸을 들인 생새우구이의 맛은 정말 너무나 부드럽고 고소한 맛이였습니다. 

생새우소금구이 냄비

5.생새우소금구이 맛있게 먹는 방법

새우구이가 완성되면 냄비에 불을끄고, 바로 새우들의 대가리를 하나씩 모두 잘라줍니다. 그리고 잘라낸 새우 대가리는 따로 버터구이를 요청할건데요, 새우 대가리를 자르실때 주의하실점은 살이 적당히 붙어있게 잘라 주어야 한다는점 입니다. 이렇게 하면 새우대가리속 육즙들이 빠져나가지 않고, 굽고 나서도 고소한 맛을 유지하게 됩니다. 

버터구이로 완성된 새우대가리

5.마치며

확실히 선동새우소금구이보다는 생새우소금구이가 더 맛있었습니다. 물론 한판에 45,000원 이라는 금액이 싼 금액은 아니라 다소 부담스럽게 느껴지기도 했습니다. 이럴경우 역시 가볼만한곳이 있죠. 바로 김포에 위치한 약암새우양식장 인데요, 대하철이 다가 왔으니, 약암새우양식장도 조만간 다녀와서 포스팅을 남겨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올해는 꼭 새우축제는 못가더라도, 제철 대하는 꼭 맛보시기 바랍니다.

 

김포 약암 새우 양식장 후기와 꼭 가져가야할 준비물

대하철이 다가오면 생각나는 곳 바로 김포 약암 새우 양식장 입니다. 이곳은 현장에서 살아있는 새우를 산지가격에 구매해서 현장에 마련된 공간에서 셀프로 대하소금구이를 먹을수 있는데요,

plusk14.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