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채널 이름 바꾸는 방법 - 유튜브 스튜디오 이용하기
유튜브에 내가 만든 영상을 업로드 하려고 할때, 가장 먼저 확인해야 할게 있다. 그것은 바로 내 채널명인데, 보통은 이 채널명이 구글 계정을 생성하며 만들어진 이름이거나, 혹은 유투브에 처음 로그인을 하며 만든 이름으로 남아있는 경우가 많다. 이런 이름은 실제 크리에이터가 만들어 올리는 영상과는 방향성이 조금 다를 수 있는데, 그래서 채널의 이름을 바꾸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한다. 5분도 걸리지 않으니, 아래 두 컷의 이미지를 참고하여 바로 따라해 보시기를!
유투브 채널 이름 바꾸는 방법
1.유튜브 접속
가장 먼저 유튜브에 접속한다. 화면의 우측상단에 내 계정을 상징하는 동그란 이미지가 있다. 이것을 클릭하면, 아래로 메뉴가 확장되어 열린다. 이중 네번째에 있는 'YouTube스튜디오'를 클릭한다. 참고로 이 메뉴는 앞으로 영상을 제작하며 자주 이용하는 메뉴가 될테니, 점차 익숙해질 메뉴일 것이다.
2.채널 맞춤설정에서 변경
YouTube 스튜디오 창이 열리면 왼편 메뉴중 아래에서 두번째에 있는 '맞춤설정'을 눌러준다. 이 메뉴에서 채널의 이름과, 핸들 그리고 내 채널에 대한 설명을 직접 적어 올릴수 있다. 또한 직접 제작한 배너 이미지와 채널의 아이콘을 올릴수 있는데, 초보자라면 이런 배너 이미지들은 미리캔버스 등에서 매우 쉽게 무료로 제작할 수 있다. 이곳에서 채널의 배너, 사진, 이름, 핸들등을 모두 변경해준다.
이중 가장 낯설은 이름은 아마도 유튜브 핸들 인데, 이 핸들은 @기호로 시작하는 나만의 고유주소 라고 보면된다. 인스타그램 등에서 사용하는 고유의 주소와 같은 개념인데, 원하는 영문명칭이 있다면 등록을 해준다. 핸들이름은 시청자가 크리에이터의 채널을 쉽게 찾고 소통하게 하는 고유의 식별값 이라고 하지만, 솔직히 채널이 잘되고 말고에는 큰 영향은 미치지는 않으니, 너무 심각한 고민을 할 필요는 없을것 같다.
마치며
구글관련 계정으로 로그인하는 사이트들을 다니다 보면, 계정의 이름이나 명칭등을 바꾸는게 어려울때가 있다. 특히 구글 계정과 연관된 사이트의 계정의 명칭을 바꾸는게 늘 햇갈리는데, 이럴때 절대 구글 계정자체의 이름을 바꾸지 말고, 내가 이용하려는 해당 사이트 내에서의 이름을 변경해야 함을 기억하면 좋을것 같다.
댓글